기초과학융합연구소와 G-LAMP 사업단이 공동으로 NEIT(자연대–공대–IT대)-AX 연구소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연구실 지도교수님께 문의바랍니다.
1.연구소 인턴십 프로그램 안내
1) 이공계열 연구소 소속 연구책임자(교수)의 연구실에서 학부 재학생에게 연구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우수한 연구 인력 양성과 대학원 진학 준비를 지원하고자 마련
2) 참여 학생은 연구책임자(교수)의 지도 아래, 연구소 소속 연구실에서 연구원들과 함께 연구 활동에 참여하며, 이를 통해 조기 연구 경험과 실험실 생활을 직접 체험 가능
2.모집내용 및 지원대상
| 모집대상 |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IT대학학부 2,3학년 재학생 |
|
| 모집인원 |
67 명 |
|
| 연수기간 |
2026년 7월 1일(수) – 8월 31일(월) |
|
| 연구장려금 |
1인, 600,000원 |
기타소득 공제전 금액 |
3.신청서류 및 제출기간
가. 제출서류: [붙임1] 2026학년도 NEIT-AX 하계 연구소 인턴십 신청서 1부
나. 제출기간: 26년 5월 25일(월) – 6월 12일 (금) 까지
다. 신청 방법
1) 링크: 슈패스 (https://zrr.kr/AbspJy) – 사이트 로그인 후, 링크 클릭
2) 신청서 제출 방법: ‘[붙임1] 2026학년도 NEIT-AX 하계 연구소 인턴십 신청서.hwp’ 파일을 다운받아 작성. 희망 지도교수에게 참여 신청 및 추천서에 확인(도장/서명)을 받고 스캔본(pdf)을 슈패스로 제출
4.신청과정 및 유의사항
가. 타 과제 참여 중인 학부 연구생 제외
나. 지원금 전액 환수 기준
1) 지도교수는 학생의 불성실 등을 사유로 중단 요청 가능
2) 결과보고서 미제출 시 지원금 전액 미지급
5.결과발표 : 제출 기간 후 일주일 이내 선발 여부를 메일로 통보
6.결과보고서 제출 및 시상식 일정
가. 결과보고서 제출: 2026년 8월 중순, 슈패스로 제출
나. 우수 결과보고서 시상식: 2026년 9월 초
7.<우수 인턴 연구장학생 프로그램>
가. 모집대상: 하계/동계 인턴십 참여한 학부생에 한하여 지원자격을 부여
나. 모집인원: 6명 내외
다. 연수기간: 2026학년도 2학기 (지원액: 30만원/월)
라. 자세한 선발방법은 추후 공지
8. 이메일 문의:
가. 자연과학대학: 기초과학융합연구소 iibs_hr@ssu.ac.kr
나. 공과대학, IT대학: G-LAMP사업단 g-lamp_h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