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공지사항

제목 - 설명
  • ★융합전공 필수과목 전공선택 인정 여부에 관한 안내★

    • 등록일
      2023.03.24
    • 조회수
      636

양자나노 융합전공필수 과목의 화학과 전공선택 인정 여부에 관한 안내드립니다.

 

양자나노 융합전공필수 과목을 수강한 후 화학과 전공선택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융합전공 이수 신청포기 이력이 있어야만 합니다. 이 이력이 있는 학생들에 한하여 이수구분 변경 절차를 거쳐 해당 과목의 이수구분이 융합전공필수에서 전공선택으로 변경됩니다. 학생의 융합전공 이수 신청과 포기 이력의 유무에 따라 분류한 다음의 경우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1.융합전공 이수 신청하여 해당 과정 이수 중인 학생의 경우

 수강한 융합전공필수 과목은 융합과정의 전공필수로 인정될 뿐 화학과 전공선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즉, 융합전공필수 학점과 화학과 전공선택 학점으로 이중으로 인정되지 않음을 주지하기 바랍니다.

 

 

 2.융합전공 이수 신청 다시 해당 융합전공 이수 포기한 학생의 경우

융합전공 이수 중에 수강한 융합전공필수 과목은 이수 포기 후 이수구분 변경 절차를 거쳐 화학과 전공선택으로 이수구분이 변경됩니다. 즉, 융합전공 이수 중에는 융합전공필수로 융합전공 포기 시에는 화학과 전공선택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이수 포기 절차와 이수구분 신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3.융합전공 이수 신청하지 않고 융합전공필수 과목을 수강한 학생의 경우

이 경우 이미 수강한 융합전공필수 과목은 교양선택으로 구분되는 점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이미 수강한 융합전공필수 과목을 화학과 전공선택 과목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융합전공 이수 신청포기 절차를 밟은 후 이수구분 변경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 절차는 다음의 스케줄을 참고하여 진행하기 바랍니다.

 

융합전공 이수 신청

: 방학 중 (통상 1월과 7월) 다전공 신청 시기에 융합전공 이수 신청

▶융합전공 이수 포기

 : 학기 개시 후 다전공 포기 신청 시기에 융합전공 이수 포기 신청

이수구분 변경 신청

 : 학기 개시 후 이수구분 변경 신청 시기에 이수구분 변경 신청

 

*이수구분 변경 신청 기간은 숭실대학교 공지사항에서 확인 하세요

* (중요)2023 1학기가 졸업 마지막 학기인 학생의 경우전공선택 학점으로 인정될 있을 지에 대해서 관계부서들과 협의 중입니다. 이와 관련한 결정 사항은 추후에 안내하겠습니다.

 

 

 

 

 

 

상단으로 이동